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추계학술대회

일자 : 2022년 11월 5일(토)

장소 : 부산 롯데호텔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상황이 힘드신 중에도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시는 회원 여러분에게 건강과 발전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 보내주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천식 유전자 발현과 관련한 후성유전학의 대가인 Lavender 교수님의 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알레르기질환의 최신 치료제인 생물의약품들이 근래에 많이 발매되고 있는데, 이러한 여러 종류의 생물의약품들 각각의 특징과 우리나라 진료 환경에서 어떤 생물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심포지엄(I)을 준비하였으며, 알레르기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탈감작요법의 최신 지견을 알아보고자 약물, 동물털, 식품, 그리고 꽃가루 면역요법에 대한 심포지엄(II)을 준비하였습니다. 아토피피부염 환자 진료와 연구에 평생을 바치신 김규한 교수님께서 정년을 맞이하셨습니다. 그래서 교수님의 뜻 깊은 기념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난치성 아토피피부염에서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여러 기전들과 새로이 떠오르는 치료제를 알아보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11월 초, 아름다운 부산에서 열리는 추계 학술대회에 참석하시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의견을 함께 나누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가 학회원들 간의 친밀한 교류를 나누시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2년 10월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회    장 조영주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 지영구


[03186]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329호 전화 : 02) 747-0528 / 팩스 : 02) 3676-2847 / E-mail : allergy@allergy.or.kr
Copyright (c) 2005 THE KOREAN ACADEMY OF ASTHMA,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All Rights Reserved.